2022. 3. 12. 21:40 OCG/Q&A
[Q&A] 상대 턴의 엔드 페이즈에 발동한 상대의 "비행코끼리"의 몬스터 효과의 적용 후에 자신이 "비행코끼리"의 컨트롤을 얻어 직접 공격으로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경우, 듀얼에서 승리할 수 ..
Q. 상대의 "비행코끼리"의 '②: 이 카드의 ①의 효과를 적용한 상대 턴의 엔드 페이즈에 발동한다. 다음 자신 턴 중, 이하를 적용한다.'는 몬스터 효과가 적용되어 있습니다.
그 다음 자신의 턴에 자신이 "세뇌-브레인 컨트롤-"의 '①: 800 LP를 지불하고, 상대 필드의 통상 소환 가능한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. 그 앞면 표시 몬스터의 컨트롤을 엔드 페이즈까지 얻는다.'는 효과를 발동해 상대의 "비행코끼리"의 컨트롤을 얻은 후, 직접 공격으로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경우, '●이 카드가 직접 공격으로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, 자신은 듀얼에 승리한다.'의 승리 조건에 의해 듀얼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까?
A. "비행코끼리"의 '②: 이 카드의 ①의 효과를 적용한 상대 턴의 엔드 페이즈에 발동한다. 다음 자신 턴 중, 이하를 적용한다.'는 몬스터 효과는 효과를 발동한 플레이어가 볼 때 다음 자신의 턴 동안, 그 "비행코끼리"는 '●이 카드가 직접 공격으로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, 자신은 듀얼에 승리한다.'의 승리 조건이 적용됩니다.
따라서, 질문한 상황처럼 상대 플레이어가 몬스터 효과를 발동하게 한 "비행코끼리"의 컨트롤을 자신이 얻어서 직접 공격을 실행해 전투 데미지를 주었더라도 '●이 카드가 직접 공격으로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, 자신은 듀얼에 승리한다.'의 승리 조건에 의해 듀얼에서 승리하지 않습니다.
- 참고
https://www.db.yugioh-card.com/yugiohdb/faq_search.action?ope=5&fid=12623&keyword=&tag=-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