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3. 11. 11. 08:18 OCG/기본 재정
[기본 재정] 벤데드 나이트메어
- 효과
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. ①: 1턴에 1번, 자신의 패 / 필드에서 "벤데드" 몬스터를 임의의 수만큼 릴리스하고,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. 그 몬스터의 레벨은 턴 종료시까지 릴리스한 몬스터의 수만큼 올라간다. ②: 자신의 "벤데드" 의식 몬스터의 공격으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. 그 자신 몬스터의 공격력은 1000 올린다.
- 기본 재정
■'①: 1턴에 1번, 자신의 패 / 필드에서 "벤데드" 몬스터를 임의의 수만큼 릴리스하고,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. 그 몬스터의 레벨은 턴 종료시까지 릴리스한 몬스터의 수만큼 올라간다.'는 효과는 체인 블록이 형성되는 효과입니다. (자신 메인 페이즈에만 발동할 수 있는 효과입니다.)
■'그 몬스터의 레벨은 턴 종료시까지 릴리스한 몬스터의 수만큼 올라간다.'는 효과를 발동할 시기에, 코스트로, 자신의 패의 "벤데드" 몬스터 및 자신의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"벤데드" 몬스터를, 임의의 수만큼 릴리스합니다.
■'그 몬스터의 레벨은 턴 종료시까지 릴리스한 몬스터의 수만큼 올라간다.'는 효과는, 자신의 몬스터 존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지정하는 효과입니다. (엑시즈 / 링크 몬스터를 대상으로 할 수는 없습니다.)
■'②: 자신의 "벤데드" 의식 몬스터의 공격으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. 그 자신 몬스터의 공격력은 1000 올린다.'는 효과는 체인 블록이 형성되는 효과입니다. (대상을 지정하는 효과가 아닙니다. 자신의 "벤데드" 의식 몬스터의 공격에 의해 상대 몬스터를 파괴한 데미지 스텝 종료시에, 임의로 발동할 수 있는 효과입니다.)
- 참고
https://www.db.yugioh-card.com/yugiohdb/faq_search.action?ope=4&cid=13707
'OCG > 기본 재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기본 재정] 벤데드 아니마 (0) | 2023.11.11 |
---|---|
[기본 재정] 벤데드 리버스 (0) | 2023.11.11 |
[기본 재정] 센츄리온 레가티아 (0) | 2023.11.10 |
[기본 재정] 트루스 센츄리온 (0) | 2023.11.10 |
[기본 재정] 벤데드 키메라 (0) | 2023.11.10 |